요즘, 매주 로또 복권을 구입하면서 1등 당첨의 행운을 기대하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저 같은 경우에도 처음 Lotto가 판매될 때부터 중간중간 구입을 했었는데, 당첨되었던 가장 큰 금액이 고정 금액이 5만 원이었었답니다.

아시다시피, 초기에는 로또를 인터넷으로 구입 대행해주는 사이트가 많아 편리하게 이용하였으나, 사행성을 부추긴다는 권고에 따라 인터넷으로는 구입할 수 없도록 바뀐 적이 있었답니다.

그 이후, 현재는 제도가 다시 바뀌어 인터넷 로또 구입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한도는 5천 원으로 정해져 있지만요.

 

 

 

 

 

 

 

 

매주 1등과 2등 당첨 지역을 살펴보면 평소 판매가 가장 많은 지역과 판매점이 나오는데요. 이러한 판매점은 명당이라는 소문과 함께 더 많이 팔리게 되어, 결론적으로 고액 당첨자가 더 많이 나오는 효과를 누리고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이나 로또방, 버스 매표소 등 공식적으로 Lotto를 판매하는 곳에서 직접 구입을 하실 텐데요. 온라인으로도 쉽게 구입을 할 수 있답니다.

 

 

 

 

▶ 인터넷 복권구입 방법(Lotto6/45)

온라인에서 공식적으로 Lotto를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는 동행 복권입니다.(https://www.dhlottery.co.kr)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는 로또 645 이외에도 연금복권, 파워볼, 스피드키노, 메가빙고, 트리플럭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 이후, 상단 메뉴 "복권구매" -> "로또 6/45"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입 순서는 예치금을 미리 충전한 이후, 구입하는 경우가 있고, 미리 번호를 선택한 후 예치금을 입금하여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순서는 상관없으니 저는 제가 선택부터 한 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 구입할 수 있는 한도는? 1주일 1회당 한도는 5천 원입니다.

우리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살 때와는 다르게 온라인에서는 1 회차당 5천 원으로 한도가 정해져 있다는 점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 번호 선택은 수동과 자동, 반자동 등 다양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평소 종이에 마크를 한 후 번호를 선택하는 것처럼 동일하게 번호를 선택한 후 하단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우측에 수동으로 표시되어 표시됩니다.

 

▶ 자동번호 발급은 하단 "자동선택"을 선택한 후, 적용 수량에서 원하는 숫자로 선택하게 되면 우측 화면에 자동으로 표시가 되어 편리합니다.

또는 일부 번호는 수동 선택한 후 자동선택을 선택하면 나머지 번호는 구매한 후 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결제를 진행하면 되는데, 결제는 보유 예치금을 충전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하단 "보유예치금"에서 "충전" 클릭

 

충전은 1회성 가상계좌 발급으로 진행되며, 발급받은 가상계좌 번호로 송금을 하면 해당 금액만큼 예치금으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5천에서 3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금액을 선택하셨다면 하단 "결제하기" 클릭

 

저는 5천 원을 선택하였으며,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케이뱅크에서 발급된 가상계좌번호를 입금을 하였답니다.

 

송금 후, 예치금이 확인되었다면 최종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8월 17일자 수동 2개, 나머지 자동 3개를 선택하였는데요. 편리한 기능으로 하트 표시를 선택하게 되면 이후 편리하게 동일번호를 불러와서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답니다.

 

▶ 추첨 후, 당첨 확인은 어떻게?

토요일 추첨 이후, 확인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구입내역을 클릭하신 후, 해당 번호를 클릭하시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5만 원 이하 소액 당첨금의 경우 예치금으로 자동 입금이 됩니다.

단, 고액 당첨의 경우 실명인증 이후 신분증을 준비해서 은행에 방문 지급 요청하신 후, 수령하시면 됩니다.

모두에게 1등 당첨의 행운이 생기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